• 선생님
  • 강사홈
  • 강좌정보

[2021 PEET 일반화학] 원동신의 M+ Chemistry 통합이론

원동신
타임라인
0
공유
강좌
[15%] 577,500원 490,000원
교재
20,000원
30,000원
18,000원
37,000원
31,000원
35,000원
총 주문금액
0

선생님 소개

원동신
고득점을 위한 화학적 사고의 틀
약력

<약력>

서울대 이학 석사

서울대학교 박사 수료

전) PMD 일반화학 교수

<저서>

화학의 정석

M+ 시리즈

35분의 기적 외 다수

강좌정보

강좌 정보
과목 일반화학 강좌유형 인강
학습단계 심화 강좌현황 실시간 업데이트
강좌 구성 총 65강 수업료
[15%]577,500원490,000원
수강기간 100일

강의 목차 (65)

이런분들께 도움이 됩니다.

■ 기본이론을 마치고 심화된 화학 이론을 숙지하고자 하는 학생

■ 문제풀이 전 이론을 다지고자 하는 학생

■ 이론을 문제에 적용하는 방향을 알고 충분한 연습을 하고 싶은 학생

강좌를 더욱 자세히 소개할게요.

강좌내용

[2021 PEET/MD 일반화학] 원동신의 M+ Chemistry 통합이론 

*강의는 11/6(수)에 개강하여 매주 월/수/금 에 진행되는 강의로 24시간 이내에 업로드 됩니다.

 

 

"선생님이 마지막까지 강조해주신 부분이 많이 출제되었어요."

"확실히 실험실에서 누적된 경험과 수년간의 강의로 적립된 연륜은 독보적인 것 같아요."

"원동신 선생님 강의를 듣고서 화학에 대한 이해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일반화학은 5개의 큰 화학 영역에서 필수적인 지식을 모아놓은 집합체입니다.

점점 상승하는 기출의 난이도와 추론형 문항에서 단순한 암기는 많은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더 이상 단순 암기로는 고득점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화학적 사고의 틀을 만들어주는 원동신 교수님의 M+ chemistry

수 많은 선배들을 통해 검증된 고득점 완성을 위한 "화학적 사고의 틀"을 배워보세요.

 

 

■ 고득점을 위한 화학적 사고의 틀

이론 특화 강좌에 문제풀이를 더해 고득점을 위한 '화학적 사고의 틀'을 완성합니다.

이론이 문제화되는 과정을 설명하여 이론이 곧, 문제풀이로 적용될 수 있도록 하는 강좌입니다.

 

■ PEET/MD 최신 출제 경향 분석을 통한 시험준비 최적화 이론강좌

MD시험 시행 전부터 강의를 시작하여 다년간 화학의 가르치고 분석했습니다.

"3회 PEET 시험에서 기호가 잘못되어 복수정답 처리된 일 이후로 PEET시험의 문제 스타일이 바뀌게 된 것 같아요. 예전에는 증명이라던가 개념, 간단한 계산이었는데 최근에는 실험으로 확인된 내용을 중심으로 나오게 되었고 계산이 복잡하게 되는 형식으로 바뀌게 되었죠. PEET시험 초기에는 공식에 대입하는 것으로 끝났다면, 지금은 공식에 대입하고 나온 값을 통해 한번 더 다른 공식에 대입하는 형식이죠. 다시 말해서, 계산하고 공식에 대입해 문제를 해결하기까지 추론 능력을 키우는 문제 스타일로 변화하면서 자연스럽게 시험의 난이도가 조금씩 올라가게 된 거죠."

꾸준히 출제 경향을 분석하면서 시험의 경향성을 파악하고 이에 올바른 방향의 공부방법을 제시합니다.

 

■ 기본 개념과 이론에 충실하자

일반 화학은 깊이 있는 전공 화학을 연구하기에 앞서 화학의 길라잡이에 해당하는 영역을 학습하고 연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일반 화학의 경우 이해를 하며 공부를 하면 좋겠지만 어느 경우에는 암기를 먼저 선행을 해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답니다. 그러니 일반 화학을 공부하는 여러분은 먼저 기본 개념에 충실히 하여 이해해야 할 부분과 암기해야 할 부분을 나누어 학습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상 기체에서 압력(P), 부피(V), 몰수(n)와 온도(T)가 PV=nRT라는 관계식을 만족한다는 이론(지식)을 먼저 공부해야 기체 화학 양론 문제들을 풀어 낼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식을 처음 공부할 때는 단순히 식만을 영어 단어 외우듯이 공부하는 것은 아니라 이 식이 어떻게 도출되었는지 증명하기도 한답니다. 이러한 과정을 간혹 학생들은 이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우리 수험생들은 첫 번째로 “이해”라 불리는 과정을 통해 “일반 화학에서 필요한 지식”을 이론 과정에서 꼭 습득해야 하는 것이랍니다.

 

■ 이론과 문제는 항상 병행학습해야한다

화학은 과학 과목으로서 응용이 매우 중요한 과목입니다. 실제 시험 문제도 기본적인 이론이 그대로 출제되기 보다는 응용된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고 있습니다.

즉 앞서 언급한 방법으로 이해를 하면서 지식을 쌓았다면 수험생이 두 번째로 해야 할 것은 “지식의 적용”으로(사실 이 과정이 가장 힘들고 고된 부분이랍니다.) 쉽게 말하면 문제를 풀어보는 것입니다. 즉 내가 알고 있는 지식들을 유기적으로 잘 연결하여 주어진 문제를 풀어 낼 수 있는지 혹은 문제를 풀 때 올바른 지식들을 대입하고 있는지 끊임없이 확인해야만 한답니다.

이러한 이유로 수험생들에게 제안하고 싶은 것은 이론공부와 문제풀이를 항상 병행하라는 것입니다. 이론과 문제풀이를 50:50이든 80:20이든 반드시 이론공부와 문제풀이를 병행하기를 바라며, 통합과정 중에 기출 문제(원동신의 기출 풀이집 상/하)와 기출 유사 문제집(복습의원 1,2)을 숙제로 내 이론과 문제 풀이를 병행하도록 할 것입니다.

 

■문제를 공부할 때도 반복만이 최고의 방법이다.

지난 15년 동안 강의하면서 이 시험에서 성공한 고득점 수험생들에는 하나의 공통점이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론뿐 아니라 문제도 3회 이상 반복하여 공부했으며 기출 문제를 여러 번 반복하여 풀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반복 학습의 중요성을 꼭 숙지하여 최소 3회 이상 문제를 풀어보길 바랍니다. 또한 반복하여 틀리는 문제의 경우에는 오답 노트를 작성하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라 생각합니다.

 

 

 

 

강좌의 특징

M+ Chemistry, 앰플같은 화학 이론, 문제풀이가 쉬워지는 통합이론을 경험하라!

총 0개의 리뷰가 있어요리뷰 쓰기
리뷰를 불러오는 중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