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사홈
  • 강좌정보

[기본이론] 2024 법무사 2차 대비 민사소송법 예비순환_김춘환

김춘환
결제하기
강좌
204,800원
교재
[10%] 26,000원 23,400원
총 주문금액
0

선생님 소개

김춘환
약력

부산대학교 법과대학 사법학과 졸업

부산대학교 일반대학원 법학과(민사소송법 전공) 수료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법학과 박사과정(Ph.D, 민사법 전공)

現 한국법제연구원 법령번역센터 전문가 과정 강사(민법, 민소법)

現 차세대콘텐츠재산학회 이사(회장 이규호 중앙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現 중앙법학회 이사

現 윌비스 나무경영아카데미 민법 전임교수

現 윌비스 한림법학원 공인노무사, 감정평가사 민법, 민사소송법 전임교수

現 공단기-법검단기, 변호사단기, 경찰간부단기 민사법 대표교수

강좌정보

강좌 정보
과목 민사소송법 강좌유형 인강
학습단계 예비순환 강좌현황 실시간 업데이트
강좌 구성 총 47강 수업료
204,800원
수강기간 80일

강의 목차 (47)

강좌를 더욱 자세히 소개할게요.

강좌내용

1. 일 정 : 2023.11.29(수) 개강하여 2023.12.15(금)까지 총 16회차로 진행되는 강의로, 강의 진행 후 48시간 이내 업로드 됩니다.

*강의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주교재 : [법무사] FORTUNE 수험 민사소송법 입문 (김춘환 저)

강좌의 특징

법무사 민사소송법 최선의 선택! 김춘환 민소법을 믿고 따라오시면, 고득점이 가능합니다.

 

[공부 방법]

 

1. 강사의 강의에 충실
 현재는 법무사 문제는 법원공무원교육원의 교수, 강사분들이 출제하고 있는데, 이 분들은 법원행정고시, 사무관승진, 서기보 시험도 출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요즘의 추세는 서기보시험에 출제하였던 (객관식) 판례 등을 변형하여, 2차 형식으로 출제를 하고 있는 경우가 강합니다. 특히 그 출제 판례에 대해서는 김춘환 강사가 누구보다 判例 등을 제일 잘 분석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강사의 강의를 잘 따라오면, 법무사시험에서 어떤 문제가 나온다고 하여도 대비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2. 핵심 암기장
 다른 2차 시험에서도 상당한 적중도를 보였던 핵심 암기장을 법무사, 법원행시, 법원관련 시험용으로 변형하여 출간합니다. 14년 이상의 세월 동안 사랑받아온 책이니만큼, 법무사 시험에도 높은 적중도를 보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3. 사례집 출간
 법무사, 법원행시, 사무관승진 용으로 2차 사례집을 출간할 예정입니다. 학원에서 진행하였던 각종 모의고사, 다른 시험에서 기출 되었던 중요 사례, 출제되지는 않았지만 꼭 보아야 하는 문제 위주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높은 적중도를 보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공부 방법상의 유의점]

 (1) 제도나 논점에 대해 왜(WHY?)라는 질문을 항상 던지고, 취지 등에 대하여 생각한다.

 (2) 유사한 제도나 논점의 상호 비교, 구별 표지 정확하게 이해, 아이덴티티 확립

 (3) 제도나 논점의 골격을 먼저 기억하고 거기에 공부가 더해감에 따라 살을 붙여나감

 (4) KEY WORD 중심의 공부

 (5) 판례 태도 정확하게 기억(우리 판례는 보수적인 경향이 있다)

 (6) 쓸데없이 너무 많은 것을 알려 하지 말고(다침!!!)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것만이라도 정확하게 이해하고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7) 모든 공부는 결국 시험장에서의 답안작성을 위한 것임을 명심하여 평소 답안작성연습을 꾸준하게 하고 책을 읽어나갈 때에도 답안작성에 필요한 것을 찾는 방식으로 공부하고(효율적인 마킹) 결과물을 간결하게 머리속에 정리해 두고 자주 되새김질을 한다.